Site icon 잡학다식-세상의 모든 제품 랭킹

다케다 성터 방문-일본의 장엄한 하늘의 성 (가이드 + 투어 정보)

게시 날짜: 2019년 10월 10일
마지막 업데이트: 28 August 2023

일본의 마추픽추 또는 하늘의 성으로 불리는 다케다 성터는 절경을 자랑하는 명소입니다. 가을부터 초겨울까지 산꼭대기의 성터에는 아침 안개가 짙게 끼기도 합니다. 이 신비로운 광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른 아침부터 이곳을 방문합니다.

역사 애호가, 건축 애호가, 호기심 많은 여행자 모두에게 다케다 성은 가슴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길 것입니다. 이 장엄한 장소를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메인 사진: PIXTA)

다케다 성의 간략한 역사

다케다 성은 1441년 야마나 가문의 영주였던 오타가키 미츠카게에 의해 처음 지어졌습니다. 시로야마 산 꼭대기에 위치한 이 성은 이쿠노 은광과 가까운 두 개의 중요한 경로가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하여 전략적 이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역사 전반에 걸쳐 야마나와 아카마쓰, 호소카와, 모리와 같은 반대 씨족들 간의 분쟁의 중심지였습니다. 1577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점령했고, 1600년 세키가하라 전투 이후 버려졌습니다. 현재는 일본에서 가장 상징적인 100대 성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산비탈을 따라 이어지는 돌담과 해자만 남아 있습니다. 타테보리는 오랜 세월에 걸쳐 침식된 구조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숨막히는 절경은 방문객들을 계속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부터 초겨울까지 이른 아침에 방문하면 정말 매혹적인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케다 성에 가는 방법

다케다 성터는 히메지에서 북쪽으로 약 70킬로미터, 교토에서 북서쪽으로 약 70킬로미터 떨어진 아사고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JR 반탄선의 다케다 역으로 도쿄, 교토, 오사카에서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을 타고 히메지까지 이동한 후 JR 반탄선으로 환승하면 됩니다. 편도 소요 시간은 약 90~110분이며 요금은 1170엔입니다. 재팬 레일 패스가 적용됩니다,

다케다 역에서 성터까지 걸어가거나 택시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도보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포장도로를 따라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야 합니다. 택시는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케다 성터에서 볼거리와 즐길거리

다케다 성터에서 바라본 운카이의 풍경

주변을 둘러싼 짙은 안개 사이로 튀어나온 산봉우리가 마치 구름 바다 위에 떠 있는 섬(일본어로 ‘운카이’)처럼 보입니다. TV 광고에 소개된 후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이 장관을 보려면 일찍 나가거나 투어에 참여해야 하는데, 9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이른 아침에 구름 바다가 나타납니다.

유적은 9월부터 11월까지 오전 4시에 개장합니다. 겨울에는 1월 1일 오전 5시를 제외하고 오전 10시에 개장합니다. 1월 4일부터 2월 28일까지는 극심한 추위로 인해 유적지가 폐쇄됩니다.

11월의 늦은 밤, 다케다 성터 기슭에서 우리의 여정은 시작되었습니다.

구름의 바다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두 곳

다케다 성터 리셉션

위에서 언급했듯이 ‘구름의 바다’가 형성되려면 아침과 한낮의 기온차가 뚜렷하고 바람이 약하게 부는 화창한 날씨여야 합니다. 가장 좋은 관람 시간은 새벽부터 오전 8시까지입니다.

9월부터 11월까지 다케다 성터에는 이 현상을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이 찾아옵니다.

두 가지 주요 전망 포인트가 있습니다: 유적이 있는 고조산 정상에서는 오전 4시부터 11월 30일까지 광활한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아사고 산의 리츠운쿄 전망대에서 구름 사이로 유적의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현상과 제한된 방문 시간을 고려하여 저희는 성터를 방문지로 선택했습니다.

겨울에도 리츠운쿄는 접근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설량이 30cm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폭설이 내리는 시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리를 확보하자! 일루미네이션이 빛나는 다케다 성터를 즐기며 구름바다를 기다리자!

먼저 버스를 타고 고조산 기슭으로 가서 포장된 등산로를 올라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카이의 최고의 사진을 찍기 위해 일찍 등반을 시작합니다. 손전등을 사용해서 30분 정도 가파른 산길을 오르면 리셉션에 도착합니다. 그때쯤이면 운동으로 인해 몸이 꽤 따뜻해져 있을 것입니다. 리셉션 너머로 조명이 켜진 돌담이 보입니다.

다케다 성터에서 구름의 바다 시즌에는 새벽 4시부터 5시 30분경까지 돌담에 조명이 켜집니다. 별빛과 멀리 보이는 도시의 불빛만 있는 어둠 속에서 조명이 켜진 돌담을 보는 것은 매우 놀랍습니다.

성의 텐슈다이 (기초)를 중심으로 동서로 약 100m, 남북으로 약 400m에 걸쳐 유적이 펼쳐져 있습니다. 먼저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성의 기초에 가보았습니다.

성의 기초가 가장 높은 지점(사진 중앙) ▲성 기초가 가장 높다

성 기초 앞쪽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돌담 너머로 내려다보니 마을의 희미한 주황색 빛이 보입니다. 더 멀리 보면 산 사이에 안개가 피어오르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일출 전 성 기초에서 바라본 풍경

추천경관 1: 산꼭대기 성터 아래로 펼쳐지는 구름바다를 즐겨보세요.

재단에 모이는 사람들

자리를 잡고 한 시간 동안 불빛을 감상하고 나니 동이 트고 조명이 어두워졌습니다. 구경꾼들 사이에서 설렘이 커지자 약 10미터의 정사각형 성곽 기초는 방문객들로 붐볐습니다.

구름 바다가 점점 가까워지기 시작하자 관람객들은 더욱 흥분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운이 좋았던 것 같고 조금 더 기다리자…

아침 안개가 짙어지면서 우리는 순식간에 포위당했습니다. 모두가 넋을 잃을 정도로 신비로운 광경이었습니다.

정적을 뚫고 모든 카메라가 돌아가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재단 아래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보통 머리 위에 있는 구름이 발밑으로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땅을 내려다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태양이 보이기 시작하면 군중 속에서 환호성이 터져 나옵니다.

재단에서 바라본 일출의 모습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여주는 풍경입니다. 태양에 비친 구름이 파도처럼 보입니다. 산과 아름다운 대조를 이룹니다.

경치를 감상한 후 산을 내려갑니다. 성터 안의 길은 일방통행이며, 출구는 내려가는 길로 이어집니다. 올라갈 때는 칠흑같이 어두웠지만 내려오는 길에는 가끔씩 구름의 바다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오면서 다케다 성터와 작별 인사를 나눴습니다.

추천 뷰 2: 리츠운쿄에서 ‘하늘의 성’ 보기

산을 내려와서 아사고산 옆에 있는 리츠운쿄로 차를 몰았다. 운카이가 한창 활동하는 시간이 지났지만, 우리는 다케다 성터를 보기 위해 전망대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하이킹을 시작하면서 등산로 초입에 있는 표지판에 제3전망대는 5분, 제1전망대는 20분 거리에 있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우리는 독특한 관점을 경험하기 위해 전망대 1을 선택했습니다.

다케다 성터까지 오르느라 피곤할 법도 한데, 이렇게 멋진 경치를 보고 나니 피곤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어요. 길 입구에 있는 대나무 기둥을 지팡이로 사용하며 올라갔습니다.

오솔길에 있는 도리이 신사 문

우리는 길을 둘러싼 나무와 귀여운 폭포가 있는 지역을 즐기며 20분 동안 올라갔습니다.

제1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우리가 있던 성터의 전경. 예상대로 구름 바다는 사라졌지만, 그래도 이곳에서 구름 바다를 보고 싶었던 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일출 전 리츠운쿄에서 바라본 풍경

리츠운쿄에서 바라본 구름 바다에 둘러싸인 다케다 성터의 모습

구름 바다 위에 떠 있는 이 성터는 ‘하늘의 성’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정말 아름답습니다.

내려오면서 성이 그대로 서 있었을 때의 경치가 얼마나 웅장했을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리츠운쿄에서 구름 바다를 보러 가자고 약속했습니다.

다케다 성터 주변의 다른 명소

구름 바다의 경치 외에도 다른 볼거리가 있습니다.

먼저 다케다 성터 기슭에 있는 JR 다케다 역 바로 앞에 있는 관광 안내소 텐쿠노 시로입니다.

관광 안내소 텐쿠노 시로(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1, 2월은 오후 4시까지) ▲관광 안내소 텐쿠노 시로(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1, 2월은 오후 4시까지. 12월 29일부터 1월 3일까지 휴관, 입장료 무료)

관광 안내소 텐쿠노 시로에는 성의 역사를 설명하는 패널과 성터가 있는 코조산의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케다 성터는 경치 좋은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산성 유적지이기도 합니다. 유적을 방문하실 때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선물도 빼놓을 수 없죠. 유적지 기슭과 산길을 따라 있는 상점에서 많은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부 품목은 이 장소에서만 판매합니다.

또한 코조산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다케다 성터와 함께 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길이 있으며, 기슭에서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길도 있습니다.

잘 정비된 등산로는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어 아웃도어 애호가에게 이상적입니다. 계절에 따라 경치가 변하는 고조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을 약속합니다.

다케다 성터에서 멋진 경치를 직접 경험하는 것은 정말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

• 주소

효고현 아사고시 와다야마쵸 다케다코조산 169, 669-5252
      지도 보기

• 가장 가까운 역

다케다 역(JR 반탄선)

• 전화 번호
      079-674-2120

다케다 성 주변 호텔

상징적인 다케다 성터 근처에는 수많은 호텔이 여행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숙박시설은 편안한 잠자리를 약속할 뿐만 아니라 이른 아침 ‘구름바다’ 현상을 목격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상적인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텍스트 작성자: 조언

*이 정보는 이 문서가 게시된 시점의 정보입니다.
*언급된 가격 및 옵션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명시되지 않는 한 모든 가격에는 세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